홈 >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  
 

1. 총칙

엘오케이 유한회사 (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슈에무라 및 슈에무라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이용자'라고 함)의 고객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고객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더욱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항상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고시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수정될 경우 변경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고객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고객정보의 수집항목과 목적 및 수집방법
- 고객정보의 이용목적
- 고객정보의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 고객정보의 처리위탁
- 고객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고객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고객정보 관리책임자
- 쿠키에 의한 고객정보 수집
- 고객정보의 열람 정정
- 고객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고객정보 관리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
-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고객정보보호
- 고객정보의 국외이전
- 고객정보 침해관련 상담 및 신고
- 방침 변경 시 공지의무

2. 고객정보의 수집 동의

회사는 이용자의 고객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취소」 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며 이용자가 「동의」를 선택한 경우에만 고객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고객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직업, 피부타입 등 추가 고객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선택항목은 제공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사상, 신념, 종교, 과거의 병력 등 개인의 권익이나 사생활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고객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고객정보의 수집항목과 목적, 수집방법

회사가 회원가입 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집하는 고객정보 항목과 수집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집항목: 성명, 성별,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휴대폰 번호
- 수집목적: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및 14세 미만 식별, 불량한 회원의 부정한 이용 재발 방지, 고지사항의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 또는 신상품& 이벤트 정보 안내(DM, EDM, SMS 등) 슈에무라 이외의 엘오케이 유한회사에 포함된 브랜드의 서비스와 신상품 및 이벤트 포함), 경품배송, 행사 초대 등

회사는 웹사이트 가입을 위한 고객정보 수집 외에도 아래와 같은 경우에 고객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 고객정보 수집 시 수집목적을 명시하여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수집된 고객정보는 수집목적 달성 시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즉시 파기되며,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 고객상담: 유선상으로 고객상담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 경품행사 시: 통계분석 또는 경품제공을 위해 고객정보 입력

회사가 고객카드양식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수집하고 있는 고객정보 항목과 수집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집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또는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
- 수집목적: 본인의 식별 및 확인, 회원가입에 따른 포인트 적립 등 서비스 제공, 회원 대상 공지사항 안내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 처리, 서비스의 부정 이용 방지, 신규 서비스 또는 신상품 & 이벤트 정보 안내 (DM,EDM, SMS) 및 행사 초대, 슈에무라 이외의 엘오케이 유한회사에 포함된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 및 행사 포함 등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나 검색 등의 웹사이트들에서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에 링크되어 고객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4. 고객정보의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 확인, 경품 배송 및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사전 동의나 관련 법령의 규정 없이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5. 고객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정보의 수집항목과 목적, 수집방법」, 「고객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공 및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제공 또는 공유되는 고객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고객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공지한 후 동의를 구하며 다음 각 호의 1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비스이용 약관 또는 운영 원칙을 위반한 경우
-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6. 고객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수준 향상 및 원활한 전산업무의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고객정보의 관리를 타 업체에 위탁하며 해당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받는 자 위탁업무의 내용
㈜남아애드 DM 발송
아이하트 문자 발송
㈜플립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 관리 및 EDM 발송, 이벤트 진행 및 경품배송
㈜아이네트 호스팅 홈페이지 서버 호스팅
더박스 고객카드 보관 및 폐기
로레알 중국 (Loreal China Co.ldt) 고객정보 및 구매내역 등 데이터 분석 툴 제공
프로미시스템즈 주식회사 온/오프라인 고객데이터 분석•관리
Sociovision 제품 사용목적 및 방식 등에 대한 서베이(연구용)
Toluna 제품 사용목적 및 방식 등에 대한 서베이(연구용)
Emarsys Ltd. 문자, eDM 자동 메시지 발송업무
카이네스 고객정보 표준화를 위한 주소정제 업무
휴머스온 문자 자동 메시지 발송 업무

7.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대한 동의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1)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원가입시 제공한 이메일 주소, 성명, 성별, 연령
2)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및 이전 일시, 방법
   ♦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명칭: L'Oreal China Co., LTD, Emarsys Ltd.
   ♦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프랑스, 중국, 홍콩
   ♦ 이전 일시: 고객정보 백업 시
   ♦ 이전 방법: 전자적 전송 (FTP)
   ♦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이용기간 : 제품 사용목적 및 방식 등에 대한 서베이 목적으로 이용하며, 상기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만 보유, 이용

8. 고객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고객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이용자가 자신의 고객정보를 정정, 삭제하거나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보존 항목 보존 근거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호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3호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4호 3년
웹사이트 방문 기록(로그기록, IP 등) 통신비밀보호법 제12조의2 3개월

9. 고객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고객정보의 수집목적 및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아래와 같이 달성된 때에는 디스크에서 정보 삭제 , 출력된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 정보: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 배송정보: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이 완료된 경우
- 이벤트 등의 목적으로 수집한 경우: 이벤트 종료 시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고객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당사는 장기간(1년 이상)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2015년 8월 18일부로 장기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미이용의 기간은 최종 로그인 일자로 산정하며 법령에서 정의한 기간 동안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10. 고객정보 관리책임자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보호하고 고객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고객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고객지원실
성명 이윤진 장나은 오은주 이윤정
부서 Brand General Manager SHUUEMURA E-retailer & CRM specialist IT Team/ Data Protection 고객지원실
연락처 02-3497-9538 02-3497-9736/
02-3497-9632
02-3497-9527 080-344-0088

11. 쿠키에 의한 고객정보 수집

회사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으며 다음 목적을 위해 사용합니다.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Target) 마케팅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이용자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허용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12. 고객정보의 열람 및 정정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고객정보를 조회하거나 이용자의 고객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고객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용자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 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고객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면 지체 없이 조치를 즉시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13. 고객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이용자는 고객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이용자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수정]을 들어가 하단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하거나, 고객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 등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고객정보관리책임자는 연락을 받는 즉시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파기 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회원탈퇴] 요청을 받은 회원의 탈퇴 처리 완료까지는 최대 5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동의철회(회원탈퇴) 및 고객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께 지체 없이 통지하며, 고객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고객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14. 고객정보 관리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고객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사내 네트워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접근제어 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고객정보 처리시스템 및 고객정보 처리자가 고객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고객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고객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고객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고객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고객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고객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고객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고객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3) 물리적 대책

- 회사는 고객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고객정보 보관장소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전문업체로 하여금 고객카드를 별도의 안전장치가 있는 보관시설 또는 잠금장치가 설치된 장소 등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5.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고객정보보호


'슈에무라’에서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고객정보를 수집 및 이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16. 고객정보 침해관련 상담 및 신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의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근무시간 : 09:30 ~ 18:30(토/일요일, 공휴일 휴무)
- 전화번호 : 080-022-3332
- 팩스번호 : 02-3497-9691 이용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 고객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 고객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 경찰청 (http://www.police.go.kr)

17. 방침 변경 시 공지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17.11.6
- 시행일자 : 2017.11.13
- 개정일자 : 2017.11.13 [이전계정 내용 보기]
     
 
 
 
   
엘오케이(유) | 사업자번호: 220-81-73483 | 대표자: 얀 브노와 르부르동 | 개인정보처리방침 | 소비자 상담실 080 022 3332 | copyrightⓒ 2009